공지사항

국제엑소좀학회(ISEV) 2019 특별 공로상 수상자 발표: 오치야 다카히로, 마르카 와우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1-20 12:30
조회
546

국제엑소좀학회(ISEV) 2019 특별 공로상 수상자 발표: 오치야 다카히로, 마르카 와우벤

국제엑소좀학회는 일본, 교토에서 2019년 4월 24일부터 28일까지 있었던 연례모임에서 두명의 특별 공로상 수상자를 발표하게 되어 기쁩니다. 국제엑소좀학회의 특별 공로상은 매년 나노소포체 분야의 우수한 공로자나 국제엑소좀학회에 특별한 봉사를 한 한명 또는 그 이상의 개인에게 주어집니다. 2019년에는 오치야 다카히로 교수, 박사와 마르카 와우벤 박사에게 국제엑소좀학회의 특별공로상을 수여하였습니다.

오치야 다카히로

오치야 다카히로 씨는 일본국립암센터연구소와 일본암협회의 위원을 역임했습니다. 그는 300개 이상의 공동저자 논문을 썼고 일본, 미국, 유럽에서 수많은 특허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치야 박사는 NEDO/AMED가 지원하는 “체액 내 miRNA 검출 진단기술 개발”이라는 프로그램 프로젝트의 수석 과학자였습니다. 오치야 박사는 일본엑소좀협회(JSEV) 회장을 역임했으며, 일본 RNA협회(JARI)의 지도적 역할도 수행했습니다. 2018년과 2019년에, 오치야 박사는 국제 조직 위원회의 일원으로 ISEV2019 계획을 도왔습니다. ISEV2019에서 그는 “암 전이에서의 새로운 치료 타겟으로서의 세포 외 소포”라는 제목으로 전체 연설을 했습니다.

여러 해 동안, 오치야 박사는 마이크로RNA와 EV(세포 외 소포) 연구의 선두에 서 있었습니다. 줄기세포와 microRNA 치료 분야에 대한 수많은 기여를 바탕으로, 2010년에 그의 그룹은 EV가 microRNA의 방출과 섭취를 중재한다고 보고했습니다. 같은 해에 그들은 또한 암세포의 전이를 억제하기 위해 miRNA가 전달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오치야 박사와 그의 팀은 세포 외 소포가 매개하는 마이크로RNA 전이 매커니즘을 조사했고 종양 세포에 대한 세포 외 소포의 타겟팅에 관한 중요한 연구에 기여했습니다. 그의 그룹은 또한 자손의 건강에 대한 우유 EV와 세포 외 RNA의 기여에 관심이 있었습니다.

이러하여 ISEV2019 특별 공로상은 오치야 다카히로 교수에게 “암과 RNA 세포 외 생물 연구 분야를 이끄는데 기여하고 젊은 연구원들의 멘토로서 지속된 공헌함”으로 수여되었습니다.

마르카 와우벤

마르카 와우벤은 네덜란드의 Utrecht 대학의 수의학부 세포간 커뮤니케이션 교수입니다. 그녀는 면역 체계 내에서 세포 외 소포를 통한 세포와 세포의 상호교환과 어머니와 자손 사이의 모유 EV 단백질과 RNAs의 상호작용에 관하여 오랫동안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의 그룹은 또한 세포 외 소포의 계량을 위한 유동 세포 측정 기술의 사용과 표준화에 중요한 기여를 했습니다.

와우벤 박사의 ISEV 서비스도 주목할 만합니다. 그녀는 2011년 파리에서 열린 조직회의에 이어 ISEV창립 이사회에서 활동했으며, 2012년 설립 당시 첫 ISEV 이사회에 선출되었으며, 세포 외 소포 저널의 창간에도 도움을 주었습니다. 최초의 ISEV과학 및 회의의 집행위원장으로서, 와우벤 박사는 연례 회의의 구조와 표준 운영 절차와 매우 성공적인 ISEV 워크숍 형식을 개발하는 책임을 맡았으며, 이로 인해 와우벤 박사가 공동 집필한 ISEV의 수많은 정책 방침서가 작성되었습니다.

현재 ISEV 사무총장인 와우벤 박사는 다양한 초국가적 EV네트워크를 이끄는 데 도움을 주었으며, 네덜란드 EV 협회 회장을 맡고 있습니다.

따라서 EV과학과 ISEV를 위한 그녀의 특별한 근무를 인정하여, 한 ISEV2019 특별 공로상은 마르카 와우벤 교수에게 증정되었습니다.

 

 

(주)엑소디코리아

(우) 06062

Tel : 02-548-4866

Fax : 050-4939-4866

 

COPYRIGHT ⓒ EXO-D KOREA ALL RIGHTS RESERVED.